본문 바로가기
꿀 Tip

인스타그램 추천 게시물 안뜨게 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기!!

by 홍초딩 2020. 8. 23.

몇 일전부터 인스타그램을 접속하면 갑자기 처음 보는 사람들의 피드가 뜨거나 많은 광고들이 노출이 되고 있는데요. 처음엔 당황을 하면서 내가 이런 사람을 팔로워 했었나?? 라고 잠깐 동안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영역을 넓히면서 발생된 현상이며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 추천 게시물 안뜨게 하는 방법을 찾는 법을 검색을 하고 있었는데요.

 

저도 그래서 피드가 안뜨게 하는 방법을 다른 분들이 알려주는 방법대로 따라해봤습니다. 그전에 추천게시물이 뜨는 현상을 이미지로 확인을 해볼게요~!

 

 

제가 팔로우한 사람들의 새로운 콘텐츠를 확인을 하면 그 이후에는 추천 게시물이 뜨는데,,, 딱히 관련이 없는 사람들이 떠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어요.

 

그럼 추천게시물 노출이 안되게 하는 방법을 첫 번째부터 살펴볼게요. 

 

1. 추천 게시물 관심없음 누르기

추천 게시물이 올라오면 오른쪽 상단에 ...을 클릭하고 관심없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 게시물을 숨겼습니다. 이제 이 유형의 게시물이 적게 표시됩니다. 라는 문구가 노출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설정에서 광고를 적게 나오게 하는 방법이에요

 

2. 설정 -> 광고 -> 광고 주제 기본 설정 -> 선택 후 저장 하기

설정에서 보기 싫은 광고를 선택 후 안보는 방법입니다. 저는 주류, 육아, 반려동물 관련된 광고를 선택 후 광고가 적게 나오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추천 게시물을 최대한 적게 뜨게 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이러한 작업은 지속적으로 해줘야 할 것 같아요. 한 번 한다고 해서 추천피드가 안뜰 것 같지는 않은데요. 인스타그램 광고 영역을 늘리면서 매출을 올리려는 페이스북은 이해하지만,,, 광고가 과도하게 많아지면 부작용도 생길 수 있다는 점은 알았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