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시절인연 작곡가는 누구인가? 꼰대인턴 OST 노래 작곡가 :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

by 홍초딩 2020. 9. 1.

MBC에서 방영되었던 꼰대인턴에 OST 곡으로 수록된 시절인연이라는 트로트 곡이 있는데요. 요즘 트로트가 다시 한 번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 꼰대인턴에서도 트로트가 OST로 나왔어요. 사실 드라마 OST에서 트로트가 나온건 정말 이례적인 일 같은데요. 이 때문인지 시절인연이라는 노래를 부른 사람과 작곡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우선 시절인연을 부른 가수는 이찬원이라는 가수분이며, 미스터트롯에 나오고 나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가수에요. 1996년 생으로 올해 25살이며 미스터트롯에서 3위를 수상한 이력이 있어요.

 

 

그렇다면, 시절인연을 작곡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작곡가는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라는 예명을 쓰는 김경범으로 2분이서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우선 김지환 작곡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김지환 작곡가는 1988년생으로 현재 33살이며, 현재 플레이사운드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우선 학력으로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 전문학사를 졸업한뒤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실용음악과를 다시 한 번 졸업을 했습니다.  그 이후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연극영화 석사를 졸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작곡가로서 활동은 2008년 박현빈 노래 "샤방샤방"을 작사 작곡을 하면서 벅스뮤지션 발굴대회에서 수상하면서 최연소 트로트 작곡가로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2018년 송대관-한번더 / 2018년 금잔디 - 나를 살게하는 사랑 / 2019년 홍진영-눈물비 / 2019년 박주희 앨범(청바지) / 2019년 신유-오르락 내리락을 작사 작곡 그리고 편곡을 하면서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현재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된 곡은 미스터트롯 결승전 작곡가 미션으로 선보인 "찐이야"라는 곡으로 대박을 치면서 각종 방송프로그램에서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다음은 알고보니 혼수상태의 김경범 작곡가를 알아볼게요. 

 

 

1985년 생으로 현재 36살이며, 조이 프렌즈 소속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력으로는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를 휴학한 상태인데 아직까지 졸업은 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작곡가로서 활동은 2006년 처음 시작을 하였고, 페이지-다시 사랑해줘요 / 2008년 박지헌-Thank you / 2008년 페이지-여자가 사랑할 때 / 2009년 장윤정-애원 / 2010 변진섭-눈물이 쓰다 / 2011년 박완규-하루애 등의 노래를 작곡을 하면서 작곡가로서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조이프렌즈 소속으로서 앨범도 2014년부터 16년도 까지 발매를 했었습니다. 작곡가 김지환과 마찬가지로 2020년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미스터트롯에서 트로트 곡을 작곡하면서 유명해졌는데요. 김호중의 "너나 나나" "나보다 더 사랑해요" 영탁의 "찐이야" 등으로 대중들에게 확실하게 각인이 된 상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곡가 김지환, 알고보니 혼수상태의 김경볌 작곡가의 앞날이 더 기대가 되는데요. 앞으로 어떤 히트곡을 낼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