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페니스탁 키움증권 OTC로 매매하세요

by 홍초딩 2021. 2. 18.

미국주식을 하다보니, 여러 투자방법을 익히게 되는데요. 요즘 가장핫하다고 하는 스팩주식도 알게 되었고 추가적으로는 페니스탁이라는 시장도 알게되었습니다. 페니스탁은 말 그대로 동전주식을 뜻하는데요. 아주 저렴한 주식들이 많은 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전주 중에서 보물같은 종목을 찾으면 10배는 우습게 주가가 상승을 하고 많이 오르는건 10000%까지 오르는 주식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주식들은 예전에는 개인들이 접근을 하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키움증권에서 OTC 거래가 가능하면서 페니스탁을 거래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 또한 이번 계기로 소액으로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OTC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분들이 계실거 같은데요. OTC란 비상장 장외종목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인데요. 2월9일부터 키움증권에서는 온라인으로 매매가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OTC 거래는 현재 키움증권이 유일하기 때문에 키움증권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 OTC 매매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거래가능 매체 : 영웅문G(HTS), 영웅문S 글로벌(MTS) - 컴퓨터와 앱으로 모두 사용 가능

- 거래가능시간 : 정규장 시간(11시30분 ~ 6시)

- 조회 종목 : 330여개

 

다음은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TC 종목의 경우에는 차트 히스토리가 전부 노출이 되지 않고 당일 매매 일봉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당황할 수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WEBULL] 이라는 해외 주식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해당 종목에 대한 모든 차트와 거래량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WEBULL에 접속해서 매매하고 싶은 종목을 확인을 하고 매수를 하시길 권장을 드립니다. 주식차트도 안보고 바로 매수를 하면 잘못된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페니스탁이기 때문에 주가가 저렴한건 0.0003달러 밖에 안하는 종목들도 많은데요. 5만원 정도만 매수를 해도 10만개가 넘는 수량을 매수할 수 있어서 뭔가 대주주가 되는 기분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에서 페니스탁 OTC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모든 투자는 위험이 동반되지만, 특히 OTC 거래는 위험성이 더 높기 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