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깨끗한나라 윤석열 관련주로 상한가 직행

by 홍초딩 2021. 3. 25.

3월25일 여전히 불안한 장세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상한가를 찍고 풀리지 않은 종목이 있습니다. 바로 화장지 회사로 많이 알고 있는 "깨끗한나라" 입니다.

그럼 왜 상한가를 갔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회사는 19년 이후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을 했으며, 20년에는 당기순이익까지 흑자 전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비용절감도 있었지만, 코로나 관련 상품인 마스크kf94 및 클린 손소독겔을 신규로 출시하면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흑자로 전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처럼 장이 불안한 장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확실한 회사들이 그나마 주가 방어를 해주고 있는데, 이런 이유로 주가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가지 큰 이슈로 인해서 주가가 급등을 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윤석열 관련주로 묶이면서 대선 테마주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깨끗한나라 사외이사가 전 서울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장을 맡았던 김영기 부장검사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가 되었고 상한가로 마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선 후보 순위에서 독보적으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9%로 1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정치 관련 발언이 나올때마다 그에 맞춰서 주가가 출렁일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혹시라도 투자를 하신 분들은 이런 뉴스를 잘 보시고 대응을 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