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한국전력 주가가 오르는 이유는?

by 홍초딩 2021. 5. 24.

한미 정상회담 이후 월요일에 한국전력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원래 이 주식은 배당주식으로 알려져 있어서 주가 변동성이 거의 없는 주식으로 유명한데, 오늘만 5% 넘게 상승을 했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오른 이유는 뭘까요?

 

한국전력 개요

1982년 설립 이후 89년도에 상장을 했으며,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과 연구 및 기술개발 그리고 투자 또는 출연 등 국내 전기 관련된 모든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독점기업입니다. 추가적으로 원자력과 화력 발전사업과 발전소 설계 등 발전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상승 이유

오늘 하루에만 주가가 5.29% 상승을 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과 원자력발전 제3국 시장 진출을 위해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이 기술을 제공하면 한국은 기자재와 시공을 하는 방식입니다. 위에선 언급했던 원자력 발전사업을 미국과 협력하면 매출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주가를 견인했습니다.

앞으로 주가전망

최근 1년으로 봤을 때 작년 배당기준일인 12월 말에 최고가인 3만원을 찍었습니다. 그 이후 주가는 다시 내려왔고 5개월간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전 사업이 활성화 되고 수주 계약이 뜨면 한번씩 주가가 반응을 하고 한동안은 우상향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워낙 무거운 주식이기 때문에 너무 큰 주가 상승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재미없는 주식이기 때문에 안전한 투자를 하고 싶으신분들이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한국전력 주가가 오른 이유와 앞으로 주가전망을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