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로 한국에게 도움을 청하는 국가 및 피해를 입은 유명인들

by 홍초딩 2020. 3. 28.

코로나로 한국에게 도움을 청하는 국가 및 피해를 입은 유명인들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점점 심해지면서 성공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는 한국에게 많은 국가들이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우선 코로나를 진단하기 위한 진단키트를 비롯해서 방역물품을 공급한 나라가 전세계 117개국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전세계에 어려움에 처한 국가들을 돕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기하급수적으로 코로나 확진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확산속도가 너무나 빨라 한꺼번에 지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정부는 해당국들의 보건 수요 및 경제적 어려움 그리고 우리나라와 대외 정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우선적으로 도움을 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우선 한국과 가장 우방 국가라고 할 수 있는 미국입니다. 미국은 코로나가 발생한 이후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칭찬한 것은 물론, 대응 과정에서 가장 협력적이기 때문에 미국이 최우선 국가로 선별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미국은 한미동맹 차원에서 한국에 대해 입국금지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으며 통화스와프 체결까지 진행하면서 정치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아랍에미리트와 인도네시아를 다음 순위 국가로 지정하였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전세계에서 한국인 입국을 금지할 때, 한국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며 입국금지가 아닌 협력한 국가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대처를 가장 잘한 국가는 대한민국이 유일한 나라이며, 키트 및 방호물품도 어느정도는 다른 나라를 위해 도울 수 있는 여력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코로나 발원지인 중국도 현재는 코로나가 진정이 되고 있다고 중국 정부가 말하고 있지만, 사실 믿기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중국에서 수출은 진단키트는 불량률이 높고 정확도 또한 30% 이하로 밝혀지면서 사실상 진단키트를 수출할 수 있는 나라는 한국뿐입니다.

또한, 한국의 진단키트는 정확도는 물론 빠른 시간내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국가에서 선호하고 있습니다. 루마니아 같은 경우엔 2번이나 군용기를 투입해 인천공항에 와서 진단키트 및 방호물품을 챙겨가기도 했습니다. 일부 국민들은 앞으로 스포츠를 응원할때 자국이 아니면 한국을 응원하겠다는 소리까지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가 발생했을 때, 중국과 일본은 숨기기에 급급하였지만 우리나라는 모든 데이터를 공개하고 투명하게 대처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브 스루와 같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도입하여 빠르게 진단을 하고 확진자를 선별했습니다. 이처럼 한국의 발빠른 대처와 한국의 국민의식으로 인해서 코로나는 점점 진정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본 전 세계 국각들은 한국이라는 나라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든 국가가 코로나로 부터 벗어나는 그날까지 모두 조심하시고 예방을 철저히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공포가 연일 계속 되고 있습니다. 한국은 서서히 잠잠해지면서 확진자보다 낫는 분들이 많아 지는 것 같긴한데, 유럽이나 미국은 이제 시작을 해서 계속 심해지는거 같습니다. 코로나는 조심하는게 최선의 방법이지만 그렇다면 무작정 일은 안하거나 안돌아다닐 수도 없으니 예방 하는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는 일반인 뿐만 아니라 정치인, 배우 등 유명인들도 예외없이 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에 감염된 유명인들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고 합니다. 감염된 분들이 너무 많아서 이슈가 되었던 사례들로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명인으로서 처음으로 감염되었던 톰행크스 부부입니다. 미국 헐리우드 배우 부부이며 부인의 이름은 리타윌슨입니다.

톰행크스는 3월 10일경 코로나 양성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자가격리 중이라고 합니다. 감염된 곳은 호주가 아니라 미국에서 감염이 되었으며, 증상으로는 감기 증상과 함께 몸이 아프고 미열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현재는 골드 코스트 근처에 집을 빌려서 자가 격리 중이며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우려되는 부분은 톰행크스의 나이는 65세이며 제2형 당뇨병이 있어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어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영국의 왕자인 찰리경입니다.

현재 나이가 71세로 고령이라고 할 수 있으며, 25일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는 스코틀랜트 자택에서 자가격리중에 있으며 자택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영국의 총리 보리스 존슨입니다.

27일 트위터를 통해서 코로나 양성반응이 나왔다는 사실을 전했으며, 현재는 자택에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상회의를 통해서 영국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처리하고 있으며, 코로나를 잡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사망한 헐리우드 배우 마크블럼입니다.

코로나 양성 반응 이후에 합병증으로 인해서 사망했다고 합니다. 향년 70세의 나이로 돌아가셨는데, 너무 안타깝습니다. 일반인 뿐만 아니라 이제는 유명인들도 코로나에 걸리고 코로나로 인해서 사망하는 사례가 생기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고 상용화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언제 끝날지 모르겠지만, 다들 예방 잘하시고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을 생활화하여 건강하게 이겨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