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코인 메인넷 락업 설정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by 홍초딩 2021. 12. 12.

파이코인이 드디어 메인넷을 앞두고 프리뷰를 내놓았습니다. 크게 2가지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채굴 수량과 락업 채굴보상입니다. 해당 내용을 좀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파이코인 메인넷 프리뷰

앱에 접속을 하면 왼쪽 상단에 삼선이 있습니다. 그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Mainnet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은 추천을 통해서 확보한 팀원과 방패 인원 등록으로 인해서 향상된 채굴속도로 얻은 파이수량 전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추후에 kyc 인증을 받은 사람들 것만 정식으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현재 보이는 수량이 전부가 아닐 수 있습니다.

 

보라색은 자신이 순수하게 채굴한 수량을 보여줍니다. 아래보이는 2개 지갑과 락업 상태창은 아직까지는 활성화 되지 않은 관계로 넘어가겠습니다.

파이코인 락업

락업 설정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존재하는데 수량과 기간에 따라 채굴속도 보상이 다릅니다.

 

보유량 100% 기준

보유량 90% 기준

보유량 50% 기준

보유량 25% 기준

그렇다면, 메인넷 이후에 락업은 어떻게 설정을 하는게 가장 좋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사례를 살펴보기 위해서 메인넷을 가진 코인들의 초기 3년 그래프를 알아봤습니다.

공통적으로 보면 메인넷 초기 3년 기간동안 1~2번씩은 엄청난 상승을 보인 뒤에, 3년이 지났을 당시에는 다시 가격이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파이코인도 같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100% 전부 3년으로 락업을 하기 보다는 어느정도는 분할매도할 수 있는 물량은 보유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직까지 가입 또는 설치를 하지 않으셨다면? 추천인 sukhyun을 입력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자료는 유튜브로 공유를 드렸으니,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y_4slE6m12I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