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Tip

KT 소액결제 및 콘텐츠이용료 차단방법 그리고 한도설정 하는 방법

by 홍초딩 2020. 9. 11.

얼마전에 막내이모가 구글앱스토어에서 결제를 진행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55,000원씩 9번이 결제가 진행이 되는 상황이 발생했었고, 오늘 같은 경우에는 회사 동기가 구글 소액 결제가 55,000원 1번 11,000원 2번 결제가 진행이 되어 77,000원이 결제가 되는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이런 결제가 일어났었던 공통적인 이유가 있었는데, 바로 070으로 어떤 문자가 발송이 됐고 해당 문자를 클릭했더니 얼마 후에 자동으로 구글 결제가 진행이 됐다고 하는데요.

 

즉 스팸문자를 통해서 소액으로 결제가 진행이 됐다는 부분인데요. 자신이 동의를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결제가 진행됐다는 점이 너무 소름이 돋았는데요. 이렇게까지 스팸범죄가 진화됐다는점 그리고 보안이 취약하다는점이 너무 불안했는데요. 그래서 최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수상한 문자는 확인하지 않아야 한다는 점과 소액결제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을 통해서 피해를 줄여보려고 하는데요.

 

 

저는 통신사를 KT를 이용하기 때문에 KT를 기준으로 소액결제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KT뿐만 아니라, SKT와 U플러스도 통신사 자체앱이 있을텐데요. KT같은 경우에는 [마이케이티]라는 어플을 설치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미 다운을 받았기 때문에 바로 접속을 진행해서 로그인까지 마친 화면을 통해서 소액결제 차단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로그인을 완료하면 메인페이지가 보이고 메인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위치한 작대기3개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좌측 첫번째 이미지와 같이 뜨는데, 이때 [마이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마이페이지를 클릭하면 [요금조회/납부] 메뉴를 이어서 클릭하고 [소액결제 내역]을 눌러주세요.

[소액결제 내역]을 누르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노출이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이미 한도를 0원으로 바꿔놨기 때문에 0원으로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50만원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거에요. 이때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을 클릭하세요.

좌측에 하단에 한도변경이 있는데, 해당 영역을 누르면 우측처럼 금액을 설정이 가능한데, 직접입력, 차단, 그리고 금액별로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소액결제를 차단하고자 한다면 바로 차단을 선택해서 차단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소액결제란 핸드폰으로 결제를 진행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인데, 대부분 카드나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소액결제는 차단을 하시는게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소액결제 차단뿐만 아니라 콘텐츠이용료를 차단할 수도 있는데요. 콘텐츠 이용료는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구매하는 콘텐츠 요금을 통신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하는 서비스인데요. 이 부분도 차단을 해서 사전에 위험을 막는게 좋겠죠??

콘텐츠 이용료도 차단하는 방법은 소액결제와 마찬가지로 진행이 동일하기 때문에 쉽게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을 누르면 하단에 한도변경 칸이 생성이 되는데, 이때 선택을 눌러서 차단을 누르고 변경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KT 소액결제 및 콘텐츠 이용료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결제 금액을 낮추거나 차단을 통해서 스팸으로 부터 조금이라도 위험성을 줄이도록 해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