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Tip

유튜브 수익계산기 (녹스인플루언서,글로빙) 사이트별 기능 및 차이점 알아보기

by 홍초딩 2020. 10. 11.

유튜브로 수익 창출 조건을 달성하지 못했을 땐, 정확하게 수익을 계산하기가 어려운데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유튜브 수익계산기 사이트를 통해서 수익을 대략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자신이 구독한 채널의 수익을 알고 싶거나 자신의 경쟁 채널의 수익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수익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2군데를 소개하고 어떻게 이용을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NoxInfluencer(녹스인플루언서)

녹스인플루언서에 접속을 하게되면 메인페이지에 유튜브 채널 예상 수입 조회하는 페이지가 보이는데, 하단에는 블랙핑크를 예시로 월 수익과 영상 1개당 수익이 계산이 되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같은 경우에는 웍 수익 24억, 영상 1개당 제휴 수익은 10억을 예상하고 있네요.

다음은 구독자 55명인 유튜브 채널의 수익을 예상 해보려하는데요. 구독자 55명은 수익 창출 조건이 안되기 때문에 수익을 예상하기 힘들었는데, 대략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월 수익은 517원, 동영상 1개당 수익은 7천원이네요. 너무 귀여운 수익이네요. 구독자와 조회수 시청시간이 적을 때 수익을 예측하기 힘들었는데 이렇게 알게되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네요.

 

상단 카테고리를 보면 인기순위, 채널도구, 마케팅 서비스, 더보기 그리고 유료회원 가입이라는 탭이 있는데요. 인기 순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 4개 SNS의 순위를 알 수 있네요.

TOP 100 유튜버의 순위가 나오는데요. 유튜브 구독자 순위, 평균 조회수 순위, 구독자 급상승 순위, 구독취소 순위 등 여러가지를 순위별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트랜드를 확인할 수 있고 인기 유튜버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다음은 채널도구 탭인데요. 채널 도구 탭에서는 유용한 부분이 많아요. 유튜브를 직접 운영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이 많은데, 유튜브 영상 제목을 분석 해주거나 유튜브 썸네일 도구 등을 활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던 유튜브 채널 예상 수입도 확인할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유튜브 동영상 분석하기를 누르면 조회수, 구독자 조회비율, 동영상 예상 가치, 좋아요 비율, 댓글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정말 좋은점은 바로 동영상 태그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동영상 태그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왜 좋냐면, 나중에 자신이 영상을 올릴 때 어떤 경쟁으로 생각하는 영상의 태그를 확인하여 태그를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동영상 태그 부분은 다시 한 번 강조해도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유튜브 트랜드를 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는데, 트랜드 이슈를 알고 싶거나 이슈 위주로 영상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좋은 영상 소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마케팅 업종에서 있는 사람들도 유튜브 마케팅을 할 때 활용을 하면 좋은 분석 요소가 될 것 같은데요. 매일 업데이트가 되는데, 이렇게 양질의 데이터를 무료로 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 좋은듯 하네요.

 

그리고 실시간으로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를 알 수도 있는데, 아래 그래프는 1초당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구독자 카운트 다운을 할 때 좋은 데이터가 될 것 같네요.

추가 기능은 유튜브 채널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와 경쟁사의 유튜브를 비교할 수 도 있고 여러 인기 유튜브를 비교할 수도 있어요.

녹스인플루언서 사이트를 활용하면 유튜브 수익계산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데, 계정을 인증받고 사용을 해봐야겠어요. 

두 번째 유튜브 수익계산을 할 수 있는 사이트도 이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GLOBING(글로빙)

글로빙 사이트는 기능이 많지는 않은데, 깔끔한 디자인으로 보기 편하고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우선 블랙핑크를 예시로 채널 예상 수입을 조회 해보도록 할게요.

월 수익은 대략 22억 정도로 나오는데, 위에서 녹스인플루언서가 24억정도와 비교했을 때 2억 정도 수익이 차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차이가 나는 이유는 공개된 구글 광고 단가 및 최근 유튜브 1개월 동영상 평균 조회수에 따라 계산이 되었고 실제 수익은 광고 유형 및 시청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단순하게 예상 수익이라는점은 인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유튜브 랭킹을 볼 수 있는데,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비가 출연하고 있는 시즌비시즌의 유튜브 채널을 확인해볼게요.

시즌비시즌 유튜브 채널 랭킹은 상위 12%로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구독자가 대략 60만명이 넘는데 상위 10%가 안되는 것을 보니 예전에 비해서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늘어난게 실감이 나는듯 합니다.

 

이렇게 유튜브 수익을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 2군데 녹스인플루언서와 글로빙을 알아봤는데요. 기능적으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녹슨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면 좋을듯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튜브 수익만을 조회할땐 글로빙을 사용하면 얻고 싶은 데이터만 얻을 수 있어서 좋은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