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 Tip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 (PC/모바일 버전)

by 홍초딩 2020. 12. 15.

스마트폰을 사전예약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4개월 동안 쓸 수 있었는데요. 어느덧 4개월이 지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만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했고,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해지하는 방법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글을 씁니다.

 

우선 PC버전부터 빠르게 캡쳐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 접속을 하면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이 보이는데요. 프로필을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하단에 여러 카테고리가 나열이 되는데, 2번째에 나오는 [구매항목 및 멤버십]을 눌러줍니다.

누르면, 구입한 항목이 나오고 아래에 개인 멤버십 프리미엄이 나옵니다. 가격은 월 마다 7,900원씩 계산이 되고 VAT별도라고 나오니 10% 추가한 금액이 결제가 될 것 같네요. 가격을 확인했으니 이제 [멤버십 관리]를 눌러줍니다.

관리를 누르면 좀더 상세한 정보가 나오네요. 그리고 저는 체험 종료일이 17일까지라고 나오는데 아직 이틀정도는 더 쓸 수 있네요. 

 

해지를 하기 위해서 [비활성화]를 클릭하면 멤버십을 일시중지할 것인지 아니면 그대로 취소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멤버십을 유지하고자 한다면 일시중지를 눌러주시고 해지를 하시려면 그대로 취소를 눌러주면 해지가 됩니다.

 

다음은 바로 모바일 버전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로 접속을 해서 마찬가지로 프로필을 눌러서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눌러주세요.

해당 절차는 PC버전과 다를게 없는데요. 멤버십 관리로 들어가서 비활성화를 누르고 그대로 취소를 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바로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붙잡는게 없어서 아주 깔끔하게 해지를 할 수 있다는게 장점인 것 같네요. 다음에 광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그때는 결제를 하고 보던지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