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0년 여름날씨 폭염으로 선풍기 매출 급등 예상 및 폭염테마주 신일전자 매수타이밍

by 홍초딩 2020. 5. 7.

2020년 여름날씨 폭염으로 선풍기 매출 급등 예상 및 폭염테마주 신일전자 매수타이밍

2020년 여름이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폭염이 걱정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은 미국 국립해양대기청에 따르면 관측이래 가장 더운 해가 될 확률이 74.7%라고 예측을 했습니다. 역대 가장 더웠던 해는 2016년 이었는데, 이유는 태평양에서 강한 엘리뇨가 발생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올해는 엘리뇨 현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더울 거라고 예상이 되고 있는데, 이는 비정상적인 상황이라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지구온난화가 원인이며 온실가스 증가로 계속해서 더워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비정상적으로 폭염이 찾아오는 만큼 그에 대한 대비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날씨가 더워지는 만큼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질 것으로 보이고 선풍기도 많은 분들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많은 선풍기 제품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국내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신일전자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신일전자는 1959년 소형 모터 제조사로 시작해 월등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탄탄한 유통망을 구축하여 대한민국 대표 선풍기 제조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 선풍기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이 되었고 국내 선풍기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자리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품으로는 대략 30여종이 넘는 다양한 선풍기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매년 5월이 되면 폭염이 예상되는 날씨가 반복이 되면서 그에 맞춰서 주식에서는 폭염테마주로 신일전자가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선풍기라는 제품은 계절적 요소가 큰 만큼 폭염 테마주로 묶여 있으며 4월이나 5월이 되면 매출 증가 기대로 인하여 주식이 큰 폭으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4/5월에 주기적으로 주가가 급등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2014년 부터 꾸준한 흐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올해 또한 기존과 같은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5월에 상한가를 치고 서서히 하락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대부분의 매출이 선풍기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에 매년 동일한 주가의 흐름을 보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재무상태표를 확인을 하게되면 2018년 손풍기 매출 급등으로 최고 매출을 달성한 이후 살짝 매출이 감소 하긴했으나, 부채와 부채비율은 꾸준히 감소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15년 이후 영업이익이 개선되었고 꾸준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만, 외국인 지분율이 감소하였는데 그 이유는 코로나로 인해 외국자본이 빠져나갔기 때문에 지분율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