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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온라인광고 종류(검색,배너,SNS,리워드 광고)

by 홍초딩 2020. 7. 6.

온라인 광고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리워드 광고 등 기본적인 광고들 뿐만 아니라 앱광고부터 해서 엄청 다양하게 있습니다. 

간단하게 온라인 광고 종류에 따라 어떤 매체가 있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광고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말 그대로 포털사이트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노출이 되는 광고를 뜻합니다. 매체로는 크게 네이버, 다음(카카오), 구글이 있습니다. 이외에 여러 사이트(줌,네이트,빙 등)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곳은 3군데 매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파워링크에 노출되는 영역과 네이버 쇼핑영역에 노출되는 쇼핑검색, 그리고 브랜드 검색과 파워컨텐츠 영역이 있습니다. 

 

다음 카카오 매체에서 검색광고 영역은 프리미엄 링크 영역이 있고, 스페셜 링크 영역 그리고 스폰서 박스 영역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매체에서 검색광고 영역은 네이버와 다음과 다르게 따로 노출영역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며, 페이지별 상단 또는 중간 지점에 사이트 옆에 광고라고 노출이 되는 형태로 검색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검색광고에 이어서 가장 많은 광고를 차지하는 것은 배너광고 입니다. 배너 광고는 우리가 검색을 하지 않아도 이미지가 가 노출이 되는 형태로 광고가 됩니다. 네이버에서는 타임배너를 시작으로 수 많은 영역에 이미지 형태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다음은 카카오모먼트라는 광고 집행을 위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에서는 배너 광고를 원하는 영역 또는 사이즈를 설정하고 배너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노출 매체는 카카오톡입니다. 특히 카카오톡 비즈보드영역에 많은 광고를 집행하는데, 그 이유는 수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노출을 통해서 브랜드를 알리고 이벤트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GDN이라는 것을 통하여 배너광고를 진행합니다. 

 

SNS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매체에 광고를 하는 것입니다. SNS 광고는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촉진시킬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좋아요 또는 공유를 통해서 광고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는 광고를 통해서 해당 인플루언서의 팬들을 고객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리워드 광고는 보상을 주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캐시슬라이드 같은 앱을 설치하면 광고를 보면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아가 1인 마케터를 활용하여 광고를 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텐핑같은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광고주->텐핑->1인마케터에게 보상을 줍니다. 쉽게 말하면 광고주가 텐핑에 자사 광고를 의뢰하면 텐핑은 1인 마케터에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그러면 1인 마케터는 자신이 하고 싶은 광고를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하고 그 광고를 본 사람들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가입하는 등 전환이 일어나면, 전환에 따른 보상을 1인 마케터에게 보상을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앱광고 입니다. 앱 광고는 2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자사의 앱을 구글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어에 광고를 하는 앱광고가 있고, 다른 하나는 여러가지 앱 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광고 종류의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온라인광고를 해당 종류 말고도 아주 많습니다. 만약에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를 진행하고 싶다면, 어떤 광고가 자사에 맞을지 고민을 하고 진행을 하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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