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D바이오센서 청약 주관사 상장일 공모가 장외가 몰아보기!

by 홍초딩 2021. 7. 7.

SKIET 상장 이후 오랜만에 공모금액이 큰 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청약 후 상장을 합니다. SD바이오센서를 시작으로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크래프톤이 기다리고 있는데 흥행 성공 여부에 따라서 대형 IPO 기업들도 예측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SD바이오센서 공모정보에 대해서 빠르게 훑어 보겠습니다.

 

회사정보

우선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글로벌 체외 진단시악 선두 기업으로써 주로 진단키트를 통해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 이후 WHO 긴급사용목록에 등쟁하면서 진단키트 대장주로 큰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재무적으로 살펴보면 올 1분기 매출은 1조1791억원, 영업이익은 5천763억원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을 1분기만에 70% 이상 달성하고 있어서 엄청난 성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공모정보

청약일은 7월 8일(목) ~ 7월 9일(금)이며, 환불&납입일은 7월 13일 화요일 입니다. 주식매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미리 상장일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상장일은 7월 16일 금요일인데, 캘린더에 꼭 저장해놓으시길 바랍니다.

 

희망 공모가격은 4만5천원 ~ 5만2천원 정정되었고 최종 공모가는 최상단 가격인 5만2천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중요사항이 있는데, 바로 주관사입니다. SD바이오센서는 중복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관하는 증권사 모두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며,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에서도 신청을 하고 주식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관사

다만, 배정수량은 위와같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현금이 부족하다면 가장 배정수량이 많은 NH투자증권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주가전망(장외가)

7월16일 상장을 하게되면 따상을 할지 아니면, 주가가 떨어질지 아무도 맞출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예상을 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상장시 주가를 예상하기에 가장 적절한 지표는 바로 장외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장외가격이 어떻게 형성이 되고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SD바이오센서 장외가격

2달전만 하더라도 최고가격이 13만원에 도달했었으나, 그 이후 가격이 계속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7월부터 다시 주가가 조금씩 오르면서 현재 7만8천원 정도로 거래가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토대로 상장시 주가를 예측해보자면, 공모가격인 5만2천원 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따상을 달성할 경우에는 13만5천원이 되는데 이 가격은 장외가격 최고가격과 같은 주가입니다.

 

하지만 현재 공모주 흐름으로 봤을 때 따상은 기대하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공모가격 대비 50% 이상인 7만8천원은 달성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조건은 없기 때문에 주가 흐름을 확인하시고 매도를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