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대한항공 합병 이슈로 상한가

by 홍초딩 2020. 11. 16.

저번주부터 아시아나항공을 대한항공에서 인수를 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11월 16일 아시아나항공과 아시아나IDT가 상한가를 치고 대한항공도 크게 주가가 올랐습니다.

우리나라 항공업계 1위와 2위가 합병이 된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생기겠지만, 항공 독점이라는 이슈 때문에 합볍이 될지 안될지 예측이 안됐었는데요.

 

11월16일 금일 대한항공과 산업은행이 회의를 통해서 최종적으로는 한진칼에 8000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정을 했고, 대한항공이 1조8000억원에 아시아나를 인수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말 그대로 공룡 항공사가 탄생하게 되는 것인데, 만년적자인 아시아나항공을 어떻게 탈바꿈 시킬지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대한항공이 항공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흑자를 내고 있는데, 이는 발빠르게 화물선 운행으로 노선을 바꾸면서 이룬 성과입니다. 아시아나 또한 인수 이후에 대한항공과 같은 경영전략을 통해 체질개선을 하고 코로나가 끝난 이후엔 엄청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금일 장초반에 아시아나IDT를 장 초반에 갭상승한 가격에 매수를 했습니다. 이 후 30분동안은 떨어지는 추세를 보였으나, 하락하는 움직임은 개미를 털기위한 밑작업이었고 그 이후에는 엄청난 반등이 이뤄졌고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떨어질 때 참지 못하고 매도를 진행했다면, 손절을 할뻔했으나 참고 기다려서 7.8% 수익을 챙기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물론 좀 더 기다렸으면 상한가에 매도를 할 수 있었겠지만 7% 수익이나면 매도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뒤도 안돌아보고 바로 지정가로 매도를 진행했었습니다.

앞으로 아시아나 관련주가는 상승할지 하락할지 예상을 해보자면, 기대감이 소멸했기 때문에 하락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다만, 이런 이슈는 자주 오지 않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세력이 장난질을 할 수 도 있을 것같으니 주의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