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파인테크닉스 갤럭시 언팩 행사 전, 폭락한 이유는?

by 홍초딩 2020. 8. 4.

8월4일 장 막판 파인테크닉스가 11% 이상 폭락을 했습니다. 이유는 기관과 외국인이 던졌기 때문인데요. 다음날이 갤럭시 언팩 행사인데 하루 전에 매도를 한 이유가 뭘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특별한 이유는 없는 것으로 보여지며,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고 판단을 하고 매도를 진행을 한 것 같은데, 사실 아직까지도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우선 파인테크닉스가 어떤 기업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인테크닉스는 2009년 1월1일부로 주식회사 파인디앤씨와 인적분할 설립되어 휴대폰 부품제조 및 LED 조명, LED 스탠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T 모바일 제품의 관련 주요부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공공시장 및 일반가정용, 산업용 실내외 조명을 위한 민수시장을 대상으로 LED조명 제조사업 영위중인 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폴더블폰 부품에 들어가는 내장힌지 부문에서 독점적 지위를 지니고 있어서 폴더블폰 시장이 커질 수록 실적이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파인테크닉스는 17,18년에 적자를 기록했었으나, 19년부터 흑자로 전환을 했었습니다. 그이유는 폴더블폰이 출시 되면서 실적이 개선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주가는 1500원에서 3500원까지 크게 올랐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때 다시 한번 1600원으로 급락을 했었으나 V자 반등을 하며 주가를 회복하였습니다. 그리고 8월5일 갤럭시 언팩 행사에 갤럭시 노트 20,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등 언팩 행사에 대한 기대갑으로 신고가를 경신하며 58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었습니다.

 

 

하지만, 금일 오후에 폭락하는 모습을 나타내면서 순식간에 하방 추세로 흐름이 바뀌려고 하고 있습니다. 파인테크닉스는 아직 실질적으로 실적이 크게 개선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언팩 기대감이라는 재료로 주가가 신고가를 갱신했었는데, 재료가 소멸하면서 기관과 외국인이 차익실현을 위한 대량 매도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종가는 4900원으로 20일선 아래에 위치하여 추가적으로 하락할 여지가 있으니, 급락을 했다고 하여 바로 매수를 하기 보다는 추세를 지켜보면서 대응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단가 5100원 정도인데, 내가 하락을 하더라도 삼성의 폴더블폰의 출하량이 늘어나고 실질적으로 실적이 증가하는 시기까지 기다렸다가 매도를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손절을 하기에는 너무 아쉬운 상태이고, 추가하락이 나올 때 마다 조금씩 매수를 진행해서 평단가를 낮추는 전략으로 매수시기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주가의 흐름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실적은 눈에 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실적이 확실하게 상승한다거나 삼성의 폴더블폰의 출하량이 전년대비 크게 증가했다는 뉴스가 나오는 시점에 매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들 오늘 파인테크닉스가 급락을 해서 당황을 하셨겠지만, 최대한 침착하게 대응을 하시길 바라며 잃지 않는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손절하기 전까지는 돈 잃은건 아니니까... 다들 힘내보도록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