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k바이오팜 관련주 나노엔텍 물렸다...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by 홍초딩 2020. 6. 30.

저번주 sk바이오팜 관련주로 나노엔텍이 급등을 하고 현재는 급락을 하고 있다. 나노엔텍이 sk바이오팜 관련주인 이유는 sk계열사의 바이오 관련회사이기 때문에 급등을 하였다. 차트를 보자면, 급등을 하기전에 꾸준히 매집을 한 것을 거래량을 보면 알 수 있는데, 하지만 급등을 하기 전에 이 부분을 알지 못했고 급등을 하고나서 당일 거래량을 보고 매수에 들어갔다.

 

평균단가 14,200원에 매수를 진행했고 매도를 15,000원에 걸어놨었는데, 50원 차이로 매도가 진행되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은 매도에 실패함과 동시에 계속 주식이 떨어지기 시작하더니, 결국에는 -22%까지 오게되었다.

6월30일 마지막날 종가는 11,050원으로 마감을 했는데, 오늘 장초반에 처음 겪어보는 일이 있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9시 장이 시작함과 동시에 다른 주식들은 거래가 시작되었으나, 나노엔텍은 주식 거래량의 변동에 따라 가격이 널뛰기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래서 이상함을 느껴서 알아보던 중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이 되어 3거래일 동안 단일가 매매만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오늘 지정이 되었으나, sk바이오팜이 상장하는 7월2일까지 지속이 된다는 말인데,,, 너무 고민이 되었다. 현재 단일가에 매도를 진행할지, 아니면 2일 이후에 주가 흐름을 보고 대응을 할지... 사실 나노엔텍을 그 전에 손절을 할 수도 있었지만 하지 않은 이유는 sk바이오팜 상장에 맞춰 대응을 하기 위함이었다. sk바이오팜이 상장을 하면 sk바이오팜을 사고 싶어도 못사는 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에 sk관련주가 오를 것으로 판단을 했었기 때문에 그에 맞춰 대응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3거래일 동안 단일매매 거래라는 리스크가 생겨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할지... 고민이 된다.

보면 알겠지만, 30분에 한번씩 가격이 단일가로 지정이 되면서 거래가 진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가 11,850원에 시작하여 계속적으로 하락을 하더니 종가는 11,050원에 마감을 하였다. 이 흐름으로 보았을 경우에는 계속해서 하락할 것으로 예상이 되나, sk바이오팜이 상장하고 나서 어떻게 흐름이 진행될지 감이 안잡히기 때문에 결정을 쉽사리 못하겠는데, 어차피 손실난거... 상장 이후에 대응을 해야 할 것 같다...

 

다시 한 번 느끼는 것이지만, 초 단타(스켈핑)으로 들어간 종목은 수익+3% 손절-5%가 찍히면 바로 매매를 진행해야 할 것 같다. 한번 물리게 되면 최대 -30%이상까지 주가가 떨어져 손절을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좀 더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을 해야 할 것 같다. 다시 한 번 반성을 하게되는 나노엔텍 주식 매매이다.

어차피 물린거 나노엔텍이 어떤 종목인지 간단히 알아보자면, 랩온어칩 기술 기반의 현장진단 의료기기와 생명공학 연구기기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이다. 이 종목에 대해서 한가지 희망이 있다면, 꾸준히 실적을 개선하고 있다는 점인데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42% 증가했으면 당기순이익은 10228% 증가했다는 점이다. 

 

또한, 주요주주로는 sk텔레콤 1인이 약 30%정도 보유하고 있는데 누군지 궁금하다...

 

아무튼 나노엔텍은 앞으로 sk바이오팜 상장일에 맞춰 대응을 하고 조금이라도 덜 손절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단타를 하시는 분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저와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원칙을 지키면서 매매를 진행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