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K 증권우 바이오팜 상장기대감 & 방산주 (빅텍,스페코)

by 홍초딩 2020. 6. 16.

블랙먼데이 여파로 인해 주식시장이 얼어붙을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제 생각과는 다르게 코스피 코스닥 모두 급등했습니다. 5% 이상 급등을 하여 사이드카까지 걸렸고, 모든 종목들이 크게 올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인 종목은 SK바이오팜 관련주라고 할 수 있는 SK증권이었습니다. 

SK증권같은 경우에는 동전주라서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부분도 있지만, SK바이오팜 청약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SK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진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SK증권 말고도 다른 3개 증권사에서도 청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SK라는 이름 때문에 거래량이 몰리고 있는 것아로 보여지고 앞으로 상장이 되기 전까지는 계속 수급이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 또한, 오늘은 SK증권에 장초반에 들어가서 19% 수익을 내고 장마감을 할 때 던지고 나왔습니다. 테마주라고 생각을 했기때문에 단타로 진행을 했고, 내일도 같은 양상을 보인다면 장 초반에 잠깐 들어갔다가 어느정도 수익만 먹고 나오려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하다보니 계속해서 차트를 볼 수 없어서 매도를 걸어 놓고 일을 하다보면, 알아서 매도가 진행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내일도 진행을 하려합니다.

하지만, 장이 마감되고 나서 1가지 이슈가 터졌는데, 바로 북한 이슈가 터졌습니다. 개성공단에 있는 남북한연락사무소를 폭파시킨 사건인데요. 이 사건으로 인해서 내일은 방산주가 크게 요동칠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 방산주는 빅텍, 스페코, 휴니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빅텍 같은 경우에는 방산주 대장주로서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 전원공급장치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등) 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북한 이상설이 나올 떄마다 거래량이 한번씩 터지다가 요 몇일 사이에 거래량이 계속해서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남북한연락사무소 폭파 이슈로 인해 내일 다시 한번 상한가를 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장 초반에 지켜보면서 대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스페코는 방산시설 관련한 사업도 진행하고 있어 방산주로 묶여 있습니다.

3월 최저점 이후 꾸준히 상승을 보여주고 있으며, 북한 김여정의 도발적인 언사와 행동으로 인해서 몇일 사이 급등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K바이오팜 상장과 방산주 그리고 코로나 이슈로 주식시장이 어떻게 될지 아무도 예측을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저는 나름대로 플랜을 가지고 임하려고 합니다.

 

우선 첫번째 플랜은 SK바이오팜 관련주를 다시 한 번 공략을 하여 짧게 단타를 치느냐, 두번째는 방산주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장시작 전 거래를 시도하거나 장 초반에 빠르게 들어가거나, 2가지 모두 위험하다고 판단이 된다면 북한 이슈로 기관과 외국인이 매도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되니, 가장 크게 빠지는 2차전지 또는 반도체 회사에 들어갔다가 시장이 회복되면 팔고 나오느냐 총 3가지 계획을 가지고 대응을 해보려고 합니다.

 

주식 시장에서 정답은 없기 때문에 자신만의 계획과 투자 철학을 가지고 모두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