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6월26일 직장인 주식 단타 매매일지 또 물림...(나노엔텍,웰크론, 옴니시스템)

by 홍초딩 2020. 6. 26.

6월25일 코스피, 코스닥 하락장에 맞춰서 웰크론에 진입을 했었으나, 매도 타이밍을 놓치고 나서 장을 마감했었습니다. 그날 밤 미국장을 확인하니,,, 하락한 만큼 다시 장이 올라온것을 확인했습니다. 미국장이 올라가니 당연히 한국도 주가상승을 할 것으로 보였고 바로 웰크론을 손절했습니다. 6420원에 매수했다가 6220원에 손절했으니,,, 그나마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웰크론에 진입했던 이유는 미국이 다시 한 번 코로나로 인해 2차 유행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었고, 그로 인해 주식 시장 자체가 하락을 했었고 마스크 종목이 상승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데드캣 바운스였었기 때문에 바로 전체적으로 상승을 하여 마스크 관련주는 하락을 했었습니다. 100% 확신은 아니긴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바로 상승을 하여 손절을 기록했습니다.

 

웰크론은 장시작전 거래로 손절하고 나서 손절하고 난 금액으로 단타를 하려고 종목을 찾았습니다. 

거래량과 상승률을 위주로 찾던 중 옴니시스템이라는 종목을 찾았고 238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매도잔량과 매수잔량의 차이를 봤을때 매도잔량이 2배 정도 많았었고 매수세가 유지되고 있었기 때문에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매수진행과 동시에 2% 수익 정도인 2430원에 바로 매도를 지정했습니다. 나름 성공적인 매수 매도를 진행했었습니다. 종가 기준을 확인해보니 2125원으로 크게 떨어졌었고, 고가는 2435원으로 매도가격보다 5원 비싸게 올랐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빠르게 치고 빠진게 잘한 판단이었습니다.

옴니시스템을 익절하고 난 후, 다시 한번 거래량과 상승률을 보던 중 나노엔텍이라는 종목을 발견했습니다. 첫 매수시점 13850원으로 잡았고 1차 진입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 매수세가 지속되어 14400원에 추가 매수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종목은 sk바이오팜 관련주로 sk계열사 바이오기업이었습니다. 전일 상한가에 이어서 오늘도 반응을 주는 종목이라서 다시 한 번 상한가를 칠 것으로 예상을 했습니다. 상한가 가격은 15000원이었고 매도를 상한가로 걸어놨습니다. 

 

하지만,,, 이게 나락으로 빠지는 결과를 ... 가져올지는 그땐 알지 못했습니다. 14950원까지 도달했다가 그 이후 쭈욱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매도점을 너무 상한가로 잡은게 실수였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14000원을 지지선을 유지하면서 장 중반까지는 갔었습니다. 그러나 장 마감을 몇십분 앞두고 갑자기 매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결국은 매수가 대비 -16%까지 떨어졌습니다. 종가는 11850원으로 마감을 했고, 매도 가격 50원차이로 익절을 못하여 결국은 손절도 못하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사실 다음달 2일에 sk바이오팜이 상장을 하는데, 이때 바이오팜을 사고 싶어도 못사는 상황이 벌어질 것으로 보여 sk관련주가 급등은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이 부분이 위안이 되기는 하나,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 월요일 상황을 보고 대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정말 몇번을 물리고,,, 손절하고,,, 상폐회사에 들어가고,,, 반성문도 써가면서 어떻게든 복구하려고 노력을 해봤으나, 아직은 미숙하여 실현손익은 결국 마이너스였습니다.

 

2달동안 주식으로 수익을 얻었던 150만원 가량을 이번주 손절로 인해서 거의 까먹었는데, 반성을 많이 해야 할 것같습니다. 다음주엔 sk바이오팜이라는 큰 이슈가 있는데, 이번 이슈를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수익실현이냐 손절이냐가 갈릴 것 같습니다.

 

주식을 하시는 다른분들은 저처럼 하지마시고,,, 매수와 매도 가격 그리고 손절 타이밍을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